법률사무소 메리츠 김동현 변호사가 2019. 6. 10.부터 은평경찰서의 경미 범죄, 청소년 선도 통합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더욱더 시민과 가깝고 친절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의 김봉직 변호사는 2017. 10. 20. 형사사법 절차에 있어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제72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특별시지방경찰청장의 감사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이와 같은 감사장 수령을 계기로 경찰과의긴밀한 관계 유지를 통해 더욱 발전된 형사변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나바코리아(회장 송재민)는 4월 15일 김동현 변호사(법률사무소 메리츠)와 김봉직 변호사를 법률고문으로 위촉했다. 송재민 회장은 이날 오후 2017 아시아 오픈 챔피언십이 열린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위촉식을 진행하며 김동현 변호사와 김봉직 변호사에게 각각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어 피트니스 산업의 빠른 변화와 발전에 따라 다양한 법률 다툼이 발생하며, 많은 피트니스인들이 법률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앞으로 나바코리아의 법률 자문 기관으로서 법률사무소 메리츠의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며 피트니스 인들의 입장에서 법률고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법률고문 변호사는 앞으로 △피트니스 선수 및 트레이너의 임금체불 문제 △피트니스 위탁운영 분쟁 △피트니스 산업에 만연한 동업분쟁 등을 지원하게 되며, 임기는 2017년 4월 15일 부터 2020년 4월 15일까지 총 3년간 이다. 한편, 나바코리아는 2017년부터 피트니스 산업 법률고문 제도를 운영해 다양한 법률 상담 지원 등 대한민국 피트니스 산업 구성원의 법률 정보력의 강화에 기여하려한다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평판관리 전문업체인 포겟미코리아(Forge me korea)와 잊혀질 권리 및 법률지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습니다. 포겟미 코리아는 온라인평판관리 업체 중 국내 최다 출원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서 앞선 기술력을 시장을 선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① 사이버범죄에 관한 디지털 증거 수집, ② 인터넷 범죄 관련 피해복구 및 확대 방지 서비스의 전문화, ③기업의 기술 유출 방지, ④ 잊혀질 권리 관련 협력 활동 추진을 중점으로 하여 디지털 범죄에 관한 정밀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관련기사(http://news.hankyung.com/industry/2016/01/18/201601180594a?nv=o)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서울 금천구청의 법률전문가 상담 자문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번 법률전문가 상담 자문 선정을 통해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① 지역 주민들에 대한 양질의 법률서비스 제공, ② 공공기관과의 법률서비스 분야의 원활한 협조, ③기타 협력이 필요한 부분에 광범위한 협조을 통해 더욱더 신뢰받는 법률사무소가 되고자 합니다.
2017년 7월 4일에 방영된 씨의 KBS1 이웃집찰스 카메룬 출신 난민 복서, 이흑산씨 난민 신청과 관련해서 법률사무소 메리츠는법률 자문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법률사무소 메리츠에서 이웃집찰스의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의 원활한 업무진행으로 난민 신청을 진행한 이흑산씨는 이후 성공적으로 난민으로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2017. 10. 23. 서울 서부 경찰서의 수사민원 상담센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이로써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수사기관과의 원활한 협조, 수사민원 센터 방문자들에 대한 양질의 법률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법률사무소가 되고자 합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2017. 10. 20. 서울서부 경찰서의 수사민원 상담센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이로써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수사기관과의 원활한 협조, 수사민원 센터 방문자들에 대한 양질의 법률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법률사무소가 되고자 합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1길 226 에이스하이앤드타워에 위치한 윤앤리특허법인(유한)과 법률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윤앤리특허법인(유한)은 각 분야별로 고도의 전문성과 경험을 겸비한 30여명의 국내외 변리사 및 변호사를 포함한 75명의 사원이 고객의 이익에 최적화된 지식재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특허법인으로서 전문성과 성실성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① 특허출원과 관련된 서비스의 전문화, ② 지식재산권 보호와 관련된 기술적 분석, ③기업의 기술 및 비밀보호, ④ 지식재산권 보호 협력 활동 추진을 중점으로 하여 무체 지식재산권에 관한 정밀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2017. 2. 23. 서울은평 경찰서의 수사민원 상담센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이로써 법률사무소 메리츠는 수사기관과의 원활한 협조, 수사민원 센터 방문자들에 대한 양질의 법률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법률사무소가 되고자 합니다.